티스토리 뷰

인터넷

보안 무료 DNS IBM의 Quad9 설정 방법

주상정보 2017. 12. 11. 05:44

우리의 정보를 수집하거나 판매하지 않ㅎ는 DNS


IBM에서 재미있는 것을 발표했습니다. 바로 'Quad9'이라 곳에서 제공하는 DNS 서비스 인데요. 


DNS란 네이버(Naver.com), 다음(Daum.net) 처럼 영어로 된 주소를 컴퓨터 서버가 이해할 수 있는 IP어드레스의 숫자로 바꿔주는 서비스를 이야기 합니다.(우리가 123.321.123.321 이런 숫자를 모두 기억할 수 없으니까요.)


IBM Security, PCH(Packet Clearing House), The Global Cyber ​​Alliance의 3개의 단체가 가 함께 설립한 비영리단체의 이름이 'Quad9'라는 군요. 여기서 무료 DNS 서비스를 제공하는 거구요.


DNS라는 것을 왜 제공하느냐?

우리가 웹서핑을 하고 여기저기 접속하는 동안 '클라이언트(우리같은 사람)'와 '서버(접속지 컴퓨터)' 사이에서 DNS라는 애가 '통역'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마음 먹으면 누가 어디에 접속했고 얼마동안 있더라 이런 민감한 정보들을 얼마든지 수집하고 이용해 먹을 수 있다는 것이죠. 실제로도 그러구요.


Quad9 DNS는 이용자들의 웹브라우징 데이터, 습관 등에 대한 정보들을 <수집,저장,판매> 그 어떤 것도 하지 않기로 약속을 했기 때문에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부가기능으로 IBM X-Force Database 등 20여개의 데이터베이스에 등록된 악성 웹사이트에 접속하지 못하도록 자동차단도 해준다고 하네요.



그동안 우리 모르게 우리가  엄청난 트래픽들은 모두 수집,저장되어서 누군가에게 판매가 되어왔습니다. 


윈도우에서 Quad9 DNS 설정하는 방법

그대로 따라하시면 되고 매우 쉽습니다.




1. 제어판으로 들어갑니다.



2. 네트워크 설정으로 들어가주세요.



어댑터 설정 변경을 누릅니다.



사용하시는 인터넷을 선택후 '우클릭'해서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4(TCP/IPv4)를 고른 후 속성 클릭.



'다음 DNS 서버 주소 사용'을 누른뒤 9.9.9.9로 세팅해주고 OK 하면 끝 입니다.



<Quad9 DNS 속도 테스트 결과>


아직까진 속도가 좀 느립니다. 하지만 1년 2018년도에도 꾸준하게 인프라 확장을 할 예정이라 점점 만족할만한 속도가 나올것으로 예상하고 있어요.

댓글